본문 바로가기

DIY/YF sonata

트렁크 쇼바 diy


트렁크 반자동으로 오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바를 장착했습니다.

이건 최근에 달았네요 ㅋㅋ 일주일도 안됬어요



인터넷에서 싱크대 쇼바라고 검색하면 유압식쇼바가 나옵니다.

전 이 제품으로 2개 구입했습니다.

쇼바 스팩

7kg,280mm

공구

긴 드라이버, 전동드릴, 뺀찌, 철판피스 4ea

이상입니다.

구매가 완료 되었으면 쇼바 가공을 해야합니다.

저 동그라미 부분 브라켓은 필요없으니 뺀지로 고정핀을 빼고 브라켓은 버립니다.

그러면 브라켓 고정구멍이 나오는데 거기를 8mm로 넓혀주셔야 해요.

그래서 전동드릴로 8mm 드릴날껴서 넓혀줍니다. 트렁크 스프링에 껴야하니까요.


이 두 사진을 보시면 긴 드라이버로 지렛대의 원리로 스프링을 빼야합니다.

트렁크 스프링 탈부착 할때 손 조심하세요. 방심하면 손가락 나갑니다.

힘껏 재끼면 텅하고 스프링이 빠져요.

tip 스프링이 빠지면서 트렁크가 툭 떨어져요. 고정시켜놓고하세요. 우산으로 고정하시는분들 많드라구요.

전 친구가 옆에 있어서 친구보고 잡으라고 했네요.



저 빨간 부분에 가공한 쇼바를 넣어 파란부분까지 이리저리해서 가지고 들어와야합니다.

그런 후에 탈거한 스프링을 다시 제자리에 고정시켜주면 됩니다. 이때 꼭 손조심하세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힘껏 스프링을 올려야합니다.



그런 후에 트렁크 벽에 철판피스로 고정시켜주세요.

다른분들은 양면테잎 바르시는 분들도 계신데 전 특별한게 없을꺼 같아 철판 피스로 고정했습니다.


전 쇼바 압이 약해졌을경우를 생각해서 7kg 두개를 양쪽에 달았습니다.


그러면 트렁크 쇼바 설치는 끝났습니다.


이건 완성 동영상입니다.


닫을땐 평소처럼 닫아주시면 됩니다.ㅋㅋ

open 할때만 자동이에요 ㅋㅋ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DIY > YF son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터리방전 된 배터리 교체 diy  (1) 2016.11.23
전방카메라 설치 diy  (2) 2016.11.21
5p 릴레이로 후깜 diy  (2) 2016.11.17
겨울철에 필요한 시트 열선 diy  (3) 2016.11.17
데쉬보드에 피규어 LED 심기!!  (0) 2016.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