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YF sonata

전방카메라 설치 diy

제 차의 네비는 파인드라이브 社의 BF500제품입니다.


BF500옵션이 몇가지 있는데 기본 품만 업체에서 설치했습니다.

그당시 다이를 할 줄 알았더라면 네비도 제가 설치했을텐데 아깝습니다..ㅠㅠㅠㅠㅠ

네비 이곳 저곳을 보다보니 전방카메라가 있더군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9만원돈의 ccd랑 모듈을 팔 더라구요.

바로 구매하고 설치했습니다.


순정으로 나오는 전방카메라를 찾아보고 했더라면 마감의 디테일이 뛰어났을텐데...

전 그냥 그릴에 해버렸네요 ㅠㅠㅠ


일단 전방카메라가 되는지부터 test 해봅니다.


센터페시아를 뜯고 네비 패널 뒤에 보면 전방카메라는 단자가 있어요.

거기에 꽂아서 불량 test를 해봤는데 잘 나오더군요.

test는 좋게 패스했습니다 !!!


그리고 카메라 배선을 이리저리 연구해봅니다..

도저히 안나오더군요...


전방카메라 설치는 엔진룸에서 어떻게 내부로 끌고 들어오냐가 문제인거같아요 ㅠㅠㅠ


엔진룸에서 내부로 들어오는 배관??옆 고무칸막이?같은게 있는데 거기를 통해서 들어왔어요

페달 뒤에 보면 엔진룸에서 들어오는 배선들이 있는데 그쪽을 통해서 들여 왔습니다.


그럼 카메라를 그릴에 설치하고 배선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그릴을 탈거하고


모듈은 퓨즈박스 안에 넣었어요.


빨간선은 배선이고

빨간선 중간에 동그라미는 퓨즈박스 안에 모듈을 표시한겁니다.



위 와 같이 전방카메라를 그릴에 고정했습니다.


아 차차차

배선은 후진신호를 입력해주는 선이 따로있는데 그건 후방카메라에 보면 후진선이 빨간선으로 따로 나온게 있어요

그거랑 연결해주셔야 전방카메라 on시 10km이상의 속도에서 꺼집니다.

꼭 연결 하셔야해요


완성 후 전방카메라 test 해봤습니다.


잘 나와요..ㅎㅎ

근데 여름에 날타리들이 카메라렌즈를 덮드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전방카메라의 장점은 주차할때, 앞 뒤로 왔다갔다할때 좋습니다.

단점은 크게 쓰이질 않아요...


굳이 안해도 된다는 diy인겁니다.


전 diy 재미 붙여서 해본거였어요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DIY > YF son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위차를 이용한 LED 전화번호 diy  (0) 2016.12.05
배터리방전 된 배터리 교체 diy  (1) 2016.11.23
5p 릴레이로 후깜 diy  (2) 2016.11.17
트렁크 쇼바 diy  (0) 2016.11.17
겨울철에 필요한 시트 열선 diy  (3) 201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