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YF sonata

데쉬보드에 피규어 LED 심기!!

처음 포스팅은 YF소나타 데쉬보드에 피규어LED 심기입니다.

어느 카페에 보니 피규어에 LED를 이쁘게 심어 놓으셨드라구요. 그래서 전 자동차 데쉬보드로 옮겨보려고합니다.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여 앞으로 여러개의 포스팅은 짧게는 1개월 길게는 2년이 지난 DIY입니다. 그 당시에는 블로그 생각이 없어..

사진을 찍어둔게 많이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 물어보시는건 아는 한도내에 답해드리겠습니다.

 

피규어 : 원피스 불꽃삼형제 세트 온라인에서 구입

LED : 에나멜선,LED 모듈,감압회로(12v->2.8v 다운) 온라인에서 구입

도구 : 래핑기(전 납땜했습니다.), 1mm~2mm 스크류

기억은 안나지만 이정도 일듯 싶네요

 

자세한 사진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전2mm스크류를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불꽃 사이에 LED를 고정하고 스크류로 배선 정리를 했습니다.

구멍을 뚫고 에나멜선을 통과하고 !!

 

 

이 배치로 데쉬보드에 올릴겁니다.

이것이 led 모듈입니다. 안드로이드 블루투스로 연동하여 조작가능합니다.

모듈 전원은 2.8v로 기억되는데 자동차는 12v 전압이여서 감압회로가 필요합니다.

자동차12v->In감압회로out->2.8v

데쉬보드에 올리기전 test 이미지에요 ! 이뻐요 ㅎㅎ

전 데쉬보드 커버가 있어 커버 중앙쪽에 +로 구멍을 내 배선을 뺏습니다.

(배선 정리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전 없어요..그냥 해요 ㅎㅎ)

그리고 센터패시아로 빼고, 감압회로의 in의 +는 미등선에 브릿지,-는 차체접지로 연결했습니다.

아직 어두워 지기전 led on했네요 ㅎㅎ 본가가 시골이라 언제든 배경은 논이 될 수 있습니다 ㅎ

안에서 on 시킨 사진은 없네요 ㅠㅠ 있다가 퇴근길에 찍어 올릴게요 ㅎㅎ

밖에서 on 상태의 사진이에요

밤에 운전할때 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블루투스로 밝기조정, 무빙상태등 조정할 수 있어요

그렇게 거슬리진 않아요 ㅎㅎ

 

전 전문적으로 하지 않아서 마감의 디테일이 떨어져요.. 전문적으로 하면 밥벌이가 되겠지만 전 취미입니다.

YF를 깡통으로 구매해서 열선시트, 전방카메라, 트렁크쇼바등 편의시설을 제가 DIY했습니다.

지난 DIY 포스팅은 이빨 빠진것처럼 사진이 올라가니 이해해주세요...

 

좋은하루 되세요 ^^


+ image




'DIY > YF son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터리방전 된 배터리 교체 diy  (1) 2016.11.23
전방카메라 설치 diy  (2) 2016.11.21
5p 릴레이로 후깜 diy  (2) 2016.11.17
트렁크 쇼바 diy  (0) 2016.11.17
겨울철에 필요한 시트 열선 diy  (3) 201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