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every

2017년 해루질 준비 :: 해루질 뜰채 제작


오늘은 해루질 뜰체를 제작 해보았네요..

용접이 처음이라 지저분하지만 힘을 받아 마음에 듭니다..ㅋㅋㅋ


우선 1/4 스텐튜브로 뜰채환을 만들었구요.

1/2 니듀싱 유니언으로 조립이 가능하게 하고, 3/4 스텐파이프로 봉으로 썻습니다.

해루질이다 보니 녹이 취약하여 스텐으로만 제작했어요.


장비는 아크용접기와 스텐용접봉입니다.


우선 처음이지만 시도해봤습니다.


봉과 너트를 일자로 대충고정시켜놓고 용접을 시작했습니다.



대충 고정시켜놓고 저 부분을 이제 이쁘게 용접해야하지만

전 처음이니까 붙이는데에 의미를 두고 했습니다.

모양이 안이쁜건 나중에 수축튜브로 마무리하면 됩니다.ㅋㅋ



열심히 용접 중입니다.. ㅋㅋㅋ 블로그 할 생각은 없었는데 옆에서 사진 찍어주는 사람이 있어서

블로그하네요 ㅋㅋㅋㅋ 

마땅히 입고할 작업복이 없어서 군복을 야상을 입었는데 작업능력이 +5는 되는듯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완성했는데 나중에 추가적으로 더 용접했습니다.



이제 튜브환을 유니언볼트쪽을 용접했습니다.


체결도 잘 되구요.

나사선에 용접똥이라든지 튀면 체결이 안되겠죠??



마무리하기전 사진입니다. ㅋㅋ



요런 홀벗은 상태에서 수축튜브로 마무리를 해주면 끝납니다.



수축튜브로 마무리하고 장비는 모두 정리했습니다.


나중에 뜰채망만 사서 케이블타이나 감으면 끝나겠네요.


이제 해루질 한달 남았으니 시간 잘 내서 해루질 열심히 다녀야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지인부탁으로 4set 더 만들었네요..ㅎㅎㅎ